Gallery image

구글 아트 앤 컬처는 전 세계 누구나 예술작품, 역사, 세계 문화 유산 등을 실감나게 감상하고 탐험할 수 있는 구글의 비영리 온라인 전시 플랫폼이다. 현재 80여개국 2000개 이상의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.


2021년 시몬느 핸드백 박물관은 더 큰 도약을 위하여 잠정 휴관을 시작하였으나, 이후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VR로 제작해 가상으로 둘러볼 수 있게 했다. 이와 더불어 구글 아트 앤 컬처와의 협약을 통해 온라인 전시 공간을 구축하였다. 12월 7일 공식 론칭 이후, 시몬느 핸드백 박물관의 구글 아트 앤 컬처 페이지에서 500년 핸드백의 역사를 지닌 시몬느 핸드백 박물관의 850점 이상의 주요 컬렉션들과 아카이빙 자료들을 색깔과 시간을 기준으로 분류해 새롭게 살펴볼 수 있다.


나아가 주제별로 구성된 온라인 전시를 통해 ‘시몬느 핸드백 박물관의 탄생’과 ‘핸드백 이전의 가방의 역사', ‘여성과 핸드백' 에 얽힌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. 시몬느 핸드백 박물관의 모든 콘텐츠는 ‘구글 아트 앤 컬처 웹사이트 시몬느 핸드백 박물관 페이지(https://artsandculture.google.com/partner/simone-handbag-museum)와 모바일 앱(안드로이드 / iOS)(Google Arts & Culture) 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.

시몬느 핸드백 박물관의 탄생
여성과 핸드백
핸드백 탄생 이전 가방의 역사